한국투자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분기말 기준으로 태영건설이 보증한 부동산 PF 잔액은 4조4100억원이다.
일례로 태영건설 협력업체인 A 업체가 이렇게 지급받은 대금 규모는 8억원을 넘어섰다.실제로 한 대형건설사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의 건설사들이 태영건설측 협력업체 명단을 확보하고 있다며 이들 업체들이 어려움에 빠지면 공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뉴스1유동성 위기로 도급순위 16위 태영건설(009410)이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을 신청하면서 협력업체들의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만기 연장은 협력업체에 큰 부담으로 돌아온다.정부도 협력업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현재 협력업체들 사이에서는 태영건설이 12월 외담대가 휴짓조각이 될 수 있다며 불안에 떨고 있다.만기 연장에 따라 태영건설의 협력·납품업체들은 12월 세금계산서 발행 건부터 지급이 연장된다.
외담대는 협력·납품업체로부터 물품이나 자재를 구입한 원청업체가 현금 대신 외상매출채권을 끊어주면.
최상묵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태영건설의 581개 협력업체의 경우 이미 가입된 건설공제조합 보증 등을 통해 하도급 대금을 적기에 지급하는 동시에 태영건설 매출 의존도가 높은 일부 하도급사에 대해선 금융기관 채무를 1년간 상환 유예하거나.박은현(33) 써니사이드업 대표는 부산글로벌게임센터로부터 받은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부산센터는 스타트업들의 입주 이후 6개월~1년 단위로 사업 성과나 잠재력 등을 평가해 연장 여부를 결정하고 혜택은 최장 6년까지 가능하다.지난달 서울에서 열린 ‘2023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페이커 이상혁이 이끈 한국팀이 우승하면서 역대급 흥행을 기록했지만.
지방에서 청년들이 게임 개발 회사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한국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곳에서 찾겠다는 취지다.수도권 일극체제 때문에…써니사이드업의 박은현 대표는 자신처럼 게임을 좋아해 게임 개발을 독학한 두 친구와 함께 창업한 직후인 2018년 7월 부산센터에 입주했다.